도쿄 5월 인천공항 ↔ 나리타공항 도쿄 왕복항공권 예매

도쿄 왕복항공권 예매 과정과 방법

일본의 5월 연휴기간 (골든위크)

아래와 같이 일본의 5월은 골든위크라는 긴 연휴기간이 있는데, 2025년은 4월 26일(토)부터 5월 6일(화)까지 11일동안 연휴기간입니다. 관광지에 사람들이 많고 호텔과 항공권도 비쌀 수 있으므로 이 기간을 피해서 일정을 잡았습니다.

2025年のゴールデンウィークは、4月26日(土)から5月6日(火)まで、最大11連休となります。祝日は4月29日(火)「昭和の日」、5月3日(土)「憲法記念日」、5月4日(日)「みどりの日」、5月5日(月)「こどもの日」、5月6日(火)は振替休日です。

주의사항 및 체크리스트

  1. 왕복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라는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예매할 수 있는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항공권가격이 비싸고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가 싼데 화,수요일이 가장 쌉니다.
  2. 항공권 예매사이트의 가격은 사용하는 카드사에 따라서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에 따라서는 요금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3. 예매할 때는 여권번호 등 여행자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여권에 사용된 영문이름을 정확하게 기재해야합니다. 영문이름은 예매할 때 등록하면 변경할 수 없으며, 탑승할 때 제한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으므로 꼭 정확하게 써야합니다.
  4. 항공권은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비싸지므로 한 달 이상 여유를 가지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호텔예약은 일본어가 가능하다면 일본현지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조금더 싸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じゃらんネット라는 일본 국내여행전문 사이트를 이용하여 예약할 것입니다.
  6. 호텔을 예매한 후에는 해당 호텔에 전화 또는 메일로 예약이 정확히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이 아직 완전히 디지털화 되지 않아서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예매후 호텔 직원에게 전화하여 확인 했다.
  7. 아직 일본현지에 남아있는 유학시절 친구와 페이스북으로 연락하게 되었는데 자동차여행을 시켜주겠단다.
  8. 가족여행인 경우 좌석의 위치를 예매하지 않으면 따로 따로 앉을수도 있으므로 좌석배치와 수화물 중량 추가를 함께 신청했다.
  9. 국민은행 트래블러스카드를 신청하여 KB국민카드의 KBPay앱으로 엔화를 충전하였다
  10.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일본현지교통카드 기능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았다.
  11. 항공권발매후 이메일로 받은 eticket을 인쇄하거나 핸드폰에 저장하여 공항에 도착하여 각 항공사직원에게 보여주고 실제 항공권으로 받는다.
나리타공항 - 치바 - 신주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도쿄왕복항공권 예매결과

4인 가족 (성인 2명, 중학생 1명, 초등학생 1명)이 5월 22일(목) 인천공항에서 8시에 나리타공항으로 출발하고, 26일(월) 오후 5시쯤 나리타공항에서 출발하여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항공권을 1213300원 + 여행자보험 134040원 = 1343340원에 예매했습니다. ※ 중학생은 성인 취급합니다.

좌석배치 및 수화물 추가구입 337000원: 갈 때 1인추가 10만원, 올 때 1인 추가 10만원, 좌석 창측 2명+2명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