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이 숨긴 이재명 살인미수범 신상공개 (2024.1.12)
- 일본 보수 극우와 한국 보수 극우의 차이점 (2024.1.11)
- 김건희가 대통령, 명품가방 몰카 (2023.12.1)
- 윤석열 장모 최은순 대법원 유죄확정 (2023.11.15)
- 윤석열 처가로 향한 고속도로 (2023.8) ----더 보기
도쿄의 지하철, 전철 이용법
도쿄 전철 노선도 (JR도쿄) : PDF파일 입니다.
세이부철도 노선도 (西武鉄道 路線図) : 세이부철도(西武鉄道)에는 이케부쿠로에서 출발하는 세이부이케부쿠로센(西武池袋線)과 신주쿠에서 출발하는 세이부신주쿠센(西武新宿線) 두 종류의 사철(私鉄)이 있습니다.
지하철 매표소
도쿄의 세이부신주쿠센(西武新宿線)이라는 지하철이 지나가는 다카다노바바(高田馬場)라는 역입니다.
세이부신주쿠센 노선도
매표소
지하철 매표소에 써 있는 글을 보세요. 일본에도 우리나라의 교통카드와 비슷한 것이 있는데 스이카(Suica)라고 합니다. 노리코시세이산(のりこし精算)이란 표현이 보이는데 내가 구매한 목적지보다 더 탔을 경우 노리코시(乗り越し)라고 하는데 이럴 경우 정산하는 것을 말하는데 자동화기기에서 정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환승 개찰구
환승구(のりかえ口) 개찰구가 아닙니다(出口ではありません)라고 써 있습니다. 일본은 사철(민간철도)과 JR(공영철도)로 나뉘어 있는데 섞어서 탔을 때 요금정산을 위해서 환승구를 통과해야하는데 이럴 경우를 설명한 말입니다. 도쿄는 서울보다 지하철 노선이 훨씬 많아서 이용방법이 조금 더 복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야마노테센(山手線)지하철 안 전광판
다음은 아키하바라입니다(次は秋葉原です)라고 써 있습니다.
아키하바라역에서의 환승노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일 전철 자유이용권
1일 동안 같은 회사의 전철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후리-킵뿌(フリーきっぷ)라고 합니다. 도쿄의 경우 JR(Japan Rail)에서 운영하는 전철을 이용할 기회가 많은데 JR의 경우 1일 자유이용권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730엔입니다.
티켓에 있는 지도에 표시된 것 처럼, 도쿄안의 정해진 구역내에서 몇번이고 전철을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3~4정거장 움직이는 가격이 120엔 정도인 것을 고려하면 6번 이상 타고 내려야 본전을 뽑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자유이용권은 같은 철도회사에 한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지하철과 전철은 JR과 사철로 나뉘는데 JR에서 사철로 갈아탈 경우에는 정산을 통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도쿄의 지리를 잘 아는 사람만이 이 티켓을 사용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득이되는지 손해를 보는지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 경찰이 숨긴 이재명 살인미수범 신상공개 (2024.1.12)
- 김건희가 대통령, 명품가방 몰카 (2023.12.1)
- 일본 언론의 충격 보도, 한국 정부 여당이 오염수 투기 독촉 (2023.8)
- 국방장관(이종섭), 해군참모총장(이종호) 자필 서명해놓고 항명수괴로 몰아 (2023.8)
- 스마트폰 당구교재 당구박사
- 윤석열 장모 최은순 은행잔고증명 위조 (2021.12) → 최은순 죄질이 매우 나빠서 구속 (2023.7) → 최은순 대법원 유죄 확정 (2023.11.15) 표창장은 4년 349억 잔고증명위조범은 1년이라니...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