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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리쿠션 옆돌리기

옆돌리기
6030_5015_7010
2030_3015_1010

노란 공 옆돌리기 2가지, 빨간 공 뒤돌리기 2가지 등 다양한 해법이 있다.

옆돌리기
옆돌리기

성공률

  1. 50% (+6): OxO11 xx4xx (17.5.28)
  2. 80% (+5): 4xO1O OOOxO (17.5.10)
  3. 60% (+2): xO11x OxOOx (17.4.27)
  4. 70% (+1): OOxOO OOx1x (17.4.7) c
  5. 90% (+4): 11OOx 11OOO (17.3.3)
  6. 80% (+3): xO1OO 11xOO (17.2.1) 반시계
  7. 50% (+1): xxOOx OOx1x(17.1.17)
  8. 60% (+7): xx1xO 213Ox(17.1.15)
  9. 60%: xxOOO xOOOx(17.1.13)
  10. 80% (+8): OOx2O 3OOx3 (17.1.10)
  11. 20%: xxxOx Oxxxx(17.1.9)

쉬워 보이지만 밀리기 쉬운 각도로 실패하기 쉬운 옆돌리기다. 수구인 흰공의 오른쪽 회전을 최대로 주고 1적구(노랑)의 오른쪽을 4/5두께로 친다. 두껍게 쳤으므로 수구가 천천히 돌아 득점하는 동안 1적구도 돌아서 세 공이 당구대 중앙으로 모여 뭔가 칠 수 있는 공이 생기므로 후구가 좋아진다. 그러나 방어하기에는 좋지 않은 포지션이 된다. 1적구를 빨간공을 선택하여 1적구의 왼쪽을 얇은 두께로 끌어치기로 뒤돌려치기를 하면 실패했을 경우 오른쪽 하단에 수구와 빨간공이 모여 세이프티를 노릴 수 있다.

옆돌리기
옆돌리기

성공률

  1. 90% (+3): O1O11 OOxOO (17.5.28)
  2. 20%: xxxxx OxxOx (17.5.10)

4시 30분 2.5팁으로 공략할 경우 수구와 1적구가 애매하게 떨어져 있어서 살살 치면 하단이 먹지를 않고 세게 치면 너무 끌릴 위험이 있으므로 적절한 스트로크의 힘조절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하단 당점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끌리는 정도가 안정적이지 못하므로 득점 성공 또한 안정적이기 어렵다.

옆돌리기
옆돌리기

성공률

  1. 60% (+7): Ox1x1 x23Ox (17.5.29)
  2. 70% (+2): 1OxOO xO1xO (17.5.10)
  3. 20%: xxxxO xxOxx (17.4.7) c
  4. 70%: OxOOO OOxOx (17.3.3)
  5. 60% (+4): 21xOO xxxO1 (17.2.1) 반시계
  6. 60%: OxOOO xOOxx(17.1.10)
  7. 60% (+1): OOxx1 OxOOx(17.1.9)

뒤돌리기

뒤돌리기
뒤돌리기

성공률 (반시계)

  1. 50% (+2): OOOxx 11KKx (17.5.29)
  2. 40% (+2): xxxK1 1xKOO (17.5.10)
  3. 50%: xKOOO xKKOO (17.4.7) c
  4. 60% (+1): KOOOx OKOx1 (17.3.3)
  5. 30% (+2): K1xxx xOx1K (17.2.1)

어떻게 치느냐에 따라 키스가 있지만, 짧게 3쿠션, 길게 5쿠션, 상단 당점과 하단 당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득점이 가능한 배치다. (17.4.7)

후구로 뒤돌리기를 만들 수 있으나 키스위험이 있다.

뒤돌리기
뒤돌리기

성공률 (시계)

  1. 70% (+1): 1KOOO OxOxO (17.5.29)
  2. 40% (+2): xOxxx OK2Ox (17.5.10)
  3. 50% (+5): xxx3x O2OOx (17.4.7) c
  4. 10%: xxxxx xxxxO (17.3.3)
  5. 20%: xxxxx OOxxx (17.2.1)

두께 1/2또는 그 이상으로 치는 것이 좋다. 1적구가 돌아서 코너에 포지션 되므로 후구가 좋아진다. (17.4.7)

중단 또는 중상단 당점으로 부드럽게 치면 수구가 휘면서 길게 빠진다. 중하단 당점으로 당점을 내려서 치거나 타격을 가해야 득점을 위한 각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