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을 이용한 옆돌리기

50-20=30

옆돌리기
4036_5504_4020
옆돌리기
옆돌리기 (4시방향 2팁)

성공률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한 당점과 회전(3시방향 2~2.5팁)을 이용한다. 3시 방향 3팁이라면 시스템과 다르다. 두께가 1/2이상일 경우 휘는 현상때문에 시스템과 같은 궤적을 만들기 어렵다. 휘는 점을 감안하여 하단 당점을 사용하는 방법도 가능한데 하단 당점의 경우 옆회전만을 이용할 때보다 끌리는 정도에 따라 불안정적이다.

옆돌리기
옆돌리기 (3시방향 3팁)

성공률

득점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회전을 배가하는 대신 당점을 올렸다. 두께는 두꺼워졌지만 휘는 현상이 일어나므로 2쿠션째 지점으로 이동함에는 큰 차이가 없어서 안정적으로 득점이 가능하다. 득점후에 1830_5010_6004와 같은 키스가 많은 대회전 포지션이 자주 선다.

옆돌리기
옆돌리기 (두께 1/3)

성공률 (4036_5504_3520)

두께가 1/3 정도로 수구의 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시스템대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