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와 커브 응용 연습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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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겨치기

성공률

얇게 끌거나 역회전으로 빨간 공의 오른쪽을 치면 키스를 빼기 어렵다. 두껍게 끌어서 코너에 정확히 그것도 적절한 힘으로 돌아야만 득점할 수 있는데 매우 어렵다. (17.9.5)

수구와 1적구가 쿠션에 붙어 있다. 넣어치기는 불가능한 조건이다. 노란 공의 왼쪽으로 옆돌리기는 큐 뒷부분이 들려있어서 스쿼트보다 커브현상이 우선적으로 일어날 확률이 높다. 이럴 때는 스쿼트냐 커브냐 확실히 선택해서 고의로 커브가 일어나도록 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그러나 노란 공을 1적구로 선택하는 것 자체가 무리한 선택이다. 빨간 공을 1적구로 빗겨치기를 쳐야 득점확률이 높다. 이때 키스에 주의하여 두텁게 쳐야 한다. 코너 가까이서 돌아야 득점확률이 높다. (17.8.12)

앞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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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돌리기

성공률

배치에 따라서 빨간 공의 오른쪽을 얇게 쳐서 왼쪽위에 있는 코너를 돌릴 수만 있다면 3시3팁으로 앞돌리기 짧게 리버스엔드도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역시도 매우 어려운 방법(0/10)이다. 적절한 힘으로 쳐야 4쿠션 후에 회전이 풀리면서 2적구를 향할 수 있다. 이 방법의 경우는 실패했을 때 어느 정도 수비가 가능한 방법이다. (17.9.5)

2017.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