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여행 > 효고현

일본 효고현

면적: 8385k㎡, 인구: 약 545만명.

효고라는 이름은 무기고(武器庫)를 뜻하는 말이며 7세기 중엽에 이 지역에 무기고가 있었거나 무기고의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이었다고 합니다. ※ 효고현여행지도

효고현(兵庫県)의 중심도시는 항구도시 고베(神戸)입니다. 효고현은 원래 5개 지역(셋츠:摂津, 하리마:播磨, 탐바:丹波, 타지마:但馬, 아와지:淡路)으로 나뉘어 있었다가 일본에서 명치유신이 일어난 후 1877년에 지금의 효고현으로 통합이 되었기 때문에 같은 지역민으로서의 일체감은 희박하며, 효고현 지역 전체를 일괄적으로 말하기는 어려우나,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가장 명확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고베사람입니다.

아리마온천(有馬温泉): 아리마온천은 에히메현에 있는 도고온천(道後温泉), 와카야마현에 있는 시라하마온천(白浜温泉)과 함께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의 하나입니다. ※ 아리마온천여행기

세계유산 히메지성
세계유산 히메지성

록코산(六甲山): 해발 931미터인 록코산은 산 정상 부근 고원지대에는 목장, 식물원, 유원지 등이 있으며, 일본의 골프 및 근대적 등산의 발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록코산 정상에서 고베항을 전망하는 야경은 홋카이도의 하코다테, 나가사키와 더불어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기타노이인관 거리(北野異人館街): 과거의 외국인 거류지로 1910년대에 만들어진 서양식 건물 약 29채가 모여 있는 곳입니다.

히메지성(姫路城): 1609년에 완성된 성으로 시라사기성(白鷺城, 백로성)이라는 별칭을 가진 히메지시의 상징. 1993년에 세계유산에 지정된 일본을 대표하는 성의 하나입니다. 축성당시의 원형을 간직한 아름다운성으로 일본의 많은 성 중에서도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