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구 컨텐츠 전문 당구박사
- 윤석열의 족발열차 (2022.2.14)
- 일본에서 온 무속달력,주가조작 등 (다스뵈이다 201회)
- 조국 검증, 일본 경제보복, 선거운동하는 목사들 (다스뵈이다 75회: 2019.8)
- 조국 검증, 일본 경제보복, 선거운동하는 목사들 (다스뵈이다 75회: 2019.8)
- 박근혜 청와대, 세월호 첫 보고시점 '30분 뒤로' 조작 (JTBC: 2017.10.12) ---------- 더 보기
천년고도의 맛, 교토
교토는 주위가 산에 둘러싸인 분지로써 지하수가 좋아 채소나 두부의 생산이 번성했다. 재료만으로도 맛이 좋았기 때문에 교토요리는 가능한 한 재료에 손을 대지 않거나 양념을 최소화하고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리는 담백한 요리를 했다.
한편 교토는 내륙에 위치해 있어 바다가 멀었던 관계로 새산물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건어물이나 장시간 수송에도 문제 없는 누름초밥(押し寿司) 등이 발달했고 생명력이 강한 갯장어를 이용한 요리가 많았다.
음식의 형식이나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하여 오감을 만족시키는 요리를 완성해왔다. 이는 음식 뿐 아니라 음식을 담는 그릇, 상, 자기, 칠기, 수저류까지 이르는 생활공예의 발달을 가져왔다.
또한 교토는 천년 넘게 황궁이 자리하고 있던 고도였기 때문에 현재에도 약 3천개의 절과 2천개의 신사가 있어 궁정과 승려들로부터 전해내려오는 전통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수행중인 선승이 추위와 허기를 견디기 위해 따뜻하게 데운 돌을 품던 것에 비유한 간단한 식사(
※ 출처: 디큐브시티 식당안내책자 중 서일본 음식문화 기행
- 당구박사앱으로 당구고수 되세요!
- 윤석열 장모 최은순 은행잔고증명 위조 (KBS: 2021.12.23) 쥴리도 있는데...쓸 공간이...
- 침략역사 지우는 21세기 신친일파 (스트레이트 60회: 2019.8)
-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의 부역자 (새누리당 편)
- 이명박근혜와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국민의힘)이 했던 짓을 잊지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