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여행 > 야마가타현

일본 야마가타현

면적: 9323k㎡, 인구: 약 125만명. 중심도시: 야마가타시(山形市). ※ 야마가타현 여행지도

하나가사축제
하나가사 축제

하나가사축제

하나가사축제(花笠まつり)는 야마가타현 야마가타시에서 8월 5일~7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매일 밤 7시~10시까지 하나가사 퍼레이드가 열린다. 손에 분홍색 꽃 그림을 그린 하나가사(花笠:짚모자)를 쓴 1만명이 춤을 춘다.

자오산

자오산(蔵王山)은 미야기현과 야마가타현의 경계부분에 걸쳐 있는 복합 화산군의 총칭. 최고봉은 쿠마노다케(熊野岳)로 1841미터. 봄에는 신록, 여름에는 꽃,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스키와 수빙(樹氷:눈꽃)등 사계를 즐길 수있는 곳. 국립공원.

자오온천스키장
자오온천 스키장

자오온천

자오온천(蔵王温泉)은 해발 920미터의 높은 지대에 있는 온천으로 자오국립공원관광의 출입구로서 스키장, 수빙관람 등 관광자원이 풍부함.

쵸카이산

쵸카이산(鳥海山)은 아키타현과 야마가타현의 경계 부분에 있는 복합 화산으로 일본의 동북지방에서 2번째로 높은 산이다.

텐도벚꽃축제

텐도벚꽃축제(天童桜まつり)중 텐도온천(天童温泉)이 있는 마이즈루산(舞鶴山)일대에 2000여그루의 벚나무가 볼 만하다. 축제중에 행해지는 인간을 말로 쓰는 인간장기(人間将棋)도 화제거리.

아츠미온천

아츠미온천(温海温泉)은 849년 아츠미다케(温海岳)의 분화로 인하여 강에서 온천수가 뿜어 나오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온천수는 기후의 변화에 따라서 7가지 색으로 변한다고 함.

유노하마온천

유노하마온천(湯野浜温泉)은 야마가타현 츠루오카시에 있는 온천으로 900년 전에 되었다고 전해지며, 현재는 해수욕장을 비롯한 유흥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히지오리온천

히지오리온천(肘折温泉)은 강 중류 산간지역에 있는 조용한 온천으로 1391년에 개발된 것으로 전해지는 오래된 온천이다. 온천요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아침 장(朝市)도 열림.

가미노야마온천

가미노야마온천(上山温泉). 7개의 노천온천이 있는 온천마을.

야마가타 여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