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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적구의 선택

앞돌리기
7510_0205_0306
0510_7805_7706

내공이 쿠션에 가까이 있어서 큐걸이를 레일 위에 만들어야 한다. 이럴 경우 큐의 뒷부분을 들어서 칠 수 밖에 없는데 이럴 때 스쿼트 현상과 커브 현상이 발생한다. 비슷한 배치로 7025_0230_0335가 있으므로 비교해 보자.

앞돌리기

성공률

빨간 공을 1적구로 하면 커브와 스쿼트 현상 때문에 정확한 두께를 칠 수 없다. 가능하다면 가까운 노란 공을 1적구로 선택하는 것이 두께 실수를 하지 않는 방법이다.

앞돌리기의 스쿼트와 커브 현상

앞돌리기

성공률

큐의 뒤를 들어서 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보니 당연히 당점은 내려가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멀리 있는 1적구를 두툼하게 쳐서 앞돌리기 짧게 3쿠션을 노렸으나 실제로는 커브 현상이 일어나면서 터무니 없이 얇게 맞아 버려 실패하기 십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