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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로 향하는 3쿠션 시스템

3쿠션 시스템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이용한 코너로 보내기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이용하여 코너로 보내는 연습이다. 3쿠션 대대점수 20점 정도가 되면 뒤돌리기와 옆돌리기에 있어서 정확한 득점이 요구되는데 이럴 때 더욱 고점자가 되기 위해서 유용한 시스템이다. 그림의 결과는 3시방향 2팁 정도의 당점과 회전으로 부드러운 스트로크(초구용 스트로크)를 했을 때 나온 결과이다. 테이블컨디션에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50에서 출발하여 코너(20)로 들어가는 샷을 먼저 한 후 테이블컨디션을 미리 예상하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50~60 출발

출발점이 50~60사이 일 경우는 보정이 필요없지만 그 외 나머지의 경우는 테이블 특성에 따라서 보정이 필요하다. 대체적으로 3쿠션째 20레일포인트에 맞은 다음 코너(20)로 향한다.

70~90 출발

출발점이 70이상일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10을 더해야 코너(20)로 향할 수 있다. 3쿠션째 20프레임포인트에 맞거나 15레일포인트에 맞아야 코너로 들어간다.

45 출발

출발점이 45일 경우는 -5정도의 보정이 필요한데 3쿠션째 22레일포인트(25프레임포인트)에 맞은 다음 코너(20)로 향한다.

40~25 출발

출발점이 40~25일 경우는 -5~-6정도의 보정이 필요하다. 3쿠션째 25레일포인트에 맞은 다음 코너(20)로 향한다.

20~15 출발

출발점이 20~15까지는 회전력을 더해서 3쿠션째 25레일포인트(30프레임포인트)로 보내면 코너로 향할 수 있다. 1쿠션째 역회전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1쿠션째 장쿠션과 단쿠션이 동시에 맞으면 안된다. 0포인트인 장쿠션에 먼저 맞아야 회전력을 살려서 각을 만들 수 있다.

3뱅크샷 일 경우에는 3시 방향 2팁을 사용하겠지만 뒤돌리기나 옆돌리기를 칠 경우에는 당점과 회전력 그리고 스트로크방식과 힘까지 달라지므로 시스템으로 계산한 결과를 참고로 보정해야한다.

  1. 코너로 향하는 3쿠션수
  2. 코너로 향하는 앞돌리기
  3.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연습하기
  4. 파이브앤하프 4쿠션 시스템 연습하기
  5. 수구수와 3쿠션수 찾는 방법
  6. 코너로 20으로 보내는 3뱅크샷 시스템 (대략)
  7. 코너 20으로 보내는 3뱅크샷 시스템 (상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