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보사이트:자퐁 국내관광정보 일본관광정보 일본어무료강좌
하코다테여행기 > 일본여행정보 > 홋카이도 > 하코다테

하코다테의 야경

홋카이도 하코다테 여행기

오후가 되어 혹카이도 여행의 출발지인 하코다테(函館)에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불안정 해지면서 안개가 몰려오기 시작하여, 시내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하코다테야마(函館山)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 갔는데도 잘 보이지가 않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는 일본에서 아주 유명합니다. 특히, 여기서 내려다본 야경은, 일본에서는 나가사키, 코오베의 야경과 더불어 일본 3대 야경으로 불리며, 세계적으로도 시드니와 더불어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백만불 또는 천말불의 야경이라고 까지 말합니다. 이곳에 올라온 것도 백만불짜리 야경을 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원래는 전망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야경을 볼 수 있을때까지 느긎하게 식사를 하면서 기다릴 생각이었는데, 좀처럼 안개가 걷히지를 않아 그만 포기하고 내려왔습니다.

그러다가, 10시 이후에는 무료로 차를 몰고 산 정상에 올라 갈수 있다고 하여 다시 올라와보았습니다, 밤늦게 차로 올라 도시락을 까먹으며 기다려봐도 여전히 안개가 걷히지 않아서 아무것도 보이지가 않아. 할수없이 내려오는데 산 중턱에는 안개가 끼지를 않아서 야경을 볼수가 있는게 아닙니까! 이것이 바로 백만불짜리 야경이라는데 노칠수는 없죠. 어쩌면 나는 이것을 보기위하여 혹카이도까지 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으니까요.

하코다테의 야경을 열심히 카메라에 담다 보니 새벽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직 혹카이도에서 볼 곳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혹카이도 이외에도 보고 싶은 곳이 많았기에 이 정도에서 떠나야 겠다고 생각했으며, 더우기 다음날 부터 혹카이도의 날씨가 흐린 다는 일기예보도 있었고, 하코다테의 야경도 보았으니 더 이상의 미련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새벽에 바로 하코다테항(函館港)에 가서 아오모리(靑森)로 가는 배를 예약했습니다. 이번 항로는 올 때 와는 조금 먼 항로 였기 때문에 15000엔 이었습니다(일반요금 어른 1320엔). 잠을 조금은 자야 할것 같아서 아침11시 인것을 예매 한후에 부두에 차를 세우고 눈을 좀 부쳤습니다.

삿포로에서 하코다테로 가는 방법입니다.(환승불필요)
1. JR삿포로역에서 'JR急行하마나스'를 21:58에 타면 하코다테에 02:40에 도착합니다(요금 7120엔,거리 331키로)
2. JR삿포로역에서 'JR特急스-파-北斗6號'를 타면 약 3시간 30분 만에 도착합니다. 대략 한시간 간격으로 있으며 요금은 8390엔입니다.

하코다테의 야경

하코다테 '하리스토스 正敎會'

에도시대 말기에 러시아 영사관 부속성당이었다고 합니다. 조명이 잘되어 있어서 밤에 보니 정말 아름답더군요. 안개가 끼어 하코다테산에서 시내를 내려다보는 야경은 포기해야 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이곳저곳을 뒤지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하코다테는 사진을 찍기에는 아름다운 곳이 너무 많은 곳입니다. 아마도 겨울에 하코다테를 여행한다면, 날씨도 맑고 눈까지 쌓여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코다테산에서 본 시내

하코다테산(函館山)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다본 시내 전경입니다. 하코다테관광을 하는데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걸어서 올라가보는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케이블카가 조금 비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진에 그린 동그라미지역이 아래에 있는 사진을 찍은 곳 입니다.

하코다테항

하코다테항(函館港)

산에서 내려오는 케이블카에서 보니, 어느덧 날이 저물어 항구에 불이 하나둘씩 들어오기 시작하여 산중턱에서 부터 구경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중턱에는 마을과 성당 들이 있었는데, 구경하던중에 수학여행으로 온 학생들을 안내하는 가이드의 말을 훔쳐듣자니, 이곳이 경치가 아름다워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긴 내가 번역한 드라마에도 위 장면이 나왔으니까 사실인 듯 합니다. 실제로 보면 시야가 트여 있어 훨씬 더 아름다운데, 사진은 줌으로 항구만을 확대하여 찍은 것입니다.

서쪽선착장이라는 뜻의 레스토랑 입니다.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저녁을 먹는것도 운치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찍었습니다.

사진 뒤쪽에 멀리 유람선이 보이죠? 하코다테의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유람선이 들어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가치를 결정하는 듯 합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내 모습을 보고, 정차해 있던 택시기사가 나에게 자신이 직접찍은 하코다테의 사진을 보여주었는데, 그 택시기사도 유람선 보이지? 하면서 자랑스럽게 얘기하더군요.

가로등이 옛스럽고 운치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산에서는 안개때문에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는데, 밑에는 이렇게 좋은 그림이 많더라구요.

아카렝가(붉은벽돌 창고)

하코다테港의 예전의 창고입니다. 현재에도 사용하고있는지는 잘 모릅니다만, 택시기사의 소개로 사진을 찍으러 왔습니다. 창고앞에 작은배(요트)들이 정박해있고 바다에 유람선이 보이고, 가로등이 분위기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