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천 베스트10

일본의 큰 여행사나 관광관련기관 그리고 여행전문가들에 의하여 일본온천베스트100(일본온천100선)을 1987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는데, 2005년 조사에서 쿠사츠온천(草津温泉)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쿠사츠온천은 온천의 지명도와 수질에서 1위를 차지했고, 분위기 좋은 온천부문에서는 3위를 차지했으며, 온천시설이나 설비면에서는 7위를 차지하여 종합적인 면에서 일본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에도시대의 온천랭킹에서 이미 「東の横綱」라고 하여 우리나라 씨름의 백두장사라는 칭호를 받았던 쿠사츠온천이 인기 베스트 5위 안에 들기 시작한 것은 2000년 부터입니다. 일본의 수많은 온천 중에서 일본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는 온천은 지금 현재로서는 쿠사츠온천인듯 합니다. ※ 일본온천베스트10 지도

  1. 쿠사츠온천(草津温泉): 군마현
  2. 노보리베츠온천(登別温泉): 홋카이도
  3. 유후인온천(湯布院温泉): 오이타현
  4. 구로카와온천(黒川温泉): 구마모토현
  5. 게로온천(下呂温泉): 기후현
  6. 이부스키온천(指宿温泉): 가고시마현
  7. 와쿠라온천(和倉温泉): 이시카와현
  8. 아리마온천(有馬温泉): 효고현
  9. 도고온천(道後温泉): 에히메현
  10. 기노사키온천(城崎温泉): 효고현

온천 이용법

  1. 뜨거운 탕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가케유(かけ湯:물 끼얹기)를 합니다. 온천물을 몸에 충분히 끼얹은 후에 들어가 주십시오. 온천에 들어가기 전에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로 자신의 몸을 깨끗이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처음부터 전신입욕하는 것보다, 우선은 반신욕으로 몸을 천천히 덥혀 주십시오. 이렇게 함으로써 몸에 온천이나 수압에 의한 급격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3. 온천의 유효 성분은 입욕을 함으로써 피부로 침투합니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예외이지만, 피부에 닿은 온천수를 물이나 탕으로 씻어내지 않는 것이 신체에 좋은 효과적인 입욕법입니다.

일본온천의 종류 및 수질

온천의 수질은 매우 다양하여 사람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므로 온천에 들어갈 때는 온천수의 특징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