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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대회전, 빗겨치기 등 4가지 방법중 가장 좋은 방법은? (220)
  2. 비교 앞돌리기 대회전, 뒤돌리기 대회전, 빗겨치기. 220번 동영상의 결과보고 (220-2)
  3. 다양한 공략법이 있는 배치, 어떤 공략법이 가장 좋을까? (158)
  4. 앞돌리기와 걸어치기 중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145)
  5. 앞돌리기 대회전 키스 어떻게 빼는 게 좋아요? (142)
  6. 밀어치기 역회전 더블레일 잘 치는 요령은? (085)
  7. 뒤돌리기 3가지 득점방법 중 어떤 공략법이 가장 좋을까? (083)
  8. 안전한 득점과 다득점을 위한 포지션 무엇이 더 중요한가? (074)
  9. 밀어치기 2쿠션을 잘 치는 요령 (072)
  10. 얇고 정확하게 3쿠션? 또는 3쿠션을 우선 확보하는 대회전? (065)
  11. 옆돌리기 키스 빼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063)

쓰리쿠션 기술

뒤돌리기

  1. 뒤돌리기 기본패턴 ④ 1적구를 대회전 시키는 공략법 (225)
  2. 뒤돌리기 기본패턴 ③. 쓰리쿠션 당구 뒤돌리기 기본패턴 연습 3 (224)
  3. 뒤돌리기 기본패턴 ②. 1적구보다 수구가 먼저 진행하는 형태 (223)
  4. 뒤돌리기 기본패턴 ① 1적구를 먼저 보내고 득점하는 뒤돌리기 형태 4가지 (222)
  5. 되돌리기 키스빼기 기본 패턴연습 3 (217)
  6. 뒤돌리기 키스 빼기 기본패턴연습 2 (216)
  7. 뒤돌리기 키스빼기 기본패턴 연습 1 (215)
  8. 뒤돌리기 난구 연습 2가지 해법 비교 (219)
  9. 키스 걱정 때문에 쿠션의 반발을 예상치 못한 뒤돌리기 (209)
  10. 상단당점으로 빠르게 쳐서 끌어치는 효과를 내는 뒤돌리기 , 4가지 공략법 (208)
  11. 상단 당점으로 끌어치는 효과를 내는 뒤돌리기 (200)
  12. 선택실수, 빗겨치기 없다 끌어치는 뒤돌리기 (206)
  13. 뒤돌리기 키스, 1적구와 수구를 나란히 진행시켜서 키스를 빼는 경우 (205)
  14. 예쁘게 치려다 포지션 하려다 실수하거나 키스 내기 쉬운 뒤돌리기 (166)
  15. 느리게 치면 커브 때문에 실패하기 쉬운 까다로운 뒤돌리기 (165)
  16. 뒤돌리기 키스, 하단 당점과 약간의 두께로 1적구를 먼저 보내야 하는 경우 (124)
  17. 쿠션의 반발로 인한 의외의 키스, 뒤돌리기 (113)
  18. 포지션하려다 어이없이 키스를 낸 뒤돌리기 (047)
  19. 애매한 뒤돌리기 배치의 3쿠션지점 찾는 방법 (045)
  20. 뒤돌리기 키스: 쉽게 치려다 예상 못한 키스를 만난 경우 (050)
  21. 뒤돌리기 키스: 쿠션에 가까운 1적구의 궤적 착각 (049)
  22. 뒤돌리기 실패: 쿠션에 붙어 있는 수구, 먼 1적구 (042)
  23. 4010_0538_1010 (2차 키스를 예상 못한 무리한 뒤돌리기) (023)

옆돌리기

  1. 짧게 실패하기 쉬운 옆돌리기 (227)
  2. 옆돌리기, 1적구가 쿠션에 가까이 있는 경우 (214)
  3. 옆돌리기를 위한 실험, 회전량에 따른 각도 변화 (212)
  4. 옆돌리기에 필요한 정보, 무회전 1/2두께 45도 대각선으로 진행 (211)
  5. 코너 가까이 1,2적구가 있을 때 키스를 빼서 치는 옆돌리기 (207)
  6. 옆돌리기, 시야에 없는 2적구 공략법, 정확도 높히는 아이디어 (202)
  7. 시야에 없는 2적구 공략법 , 옆돌리기 (202-2)
  8. 브롬달의 밀어치는 옆돌리기, 다양한 공략법이 있는 배치 (199)
  9. 포지션 비교, 먼 공 끌어치는 뒤돌리기 vs 가까운 공 얇게 옆돌리기 (198)
  10. 코너 깊숙히 넣는 옆돌리기 (186)
  11. 공략법을 암기해야할 느리게 치는 옆돌리기, 174번 배치와 비슷 (185)
  12. 느리게 치는 옆돌리기 (174-2)
  13. 느린 큐스피드로 득점확률을 높히는 옆돌리기 (174)
  14. 강하게 쳐야 득점확률이 높은 옆돌리기 (183)
  15. 짧게 보다 길게 노리는 것이 유리한 옆돌리기 (182)
  16. 코너 가까이서 밀어치는 옆돌리기, 키스 빼기 (160)
  17. 두껍게 밀어쳐서 키스빼는 옆돌리기, 짧게 노리는 것이 유리 (159)
  18. 암기해야할 옆돌리기 길게 키스나는 배치 (157)
  19. 1적구 쿠션에 가까운 애매한 옆돌리기 (151)
  20. 옆돌리기, 두껍게 밀어치면 충분히 키스를 뺄 수 있으리라는 착각 (150)
  21. 실전에서 자주 나오는 옆돌리기, 안 좋은 큐걸이로도 연습해 보자 (112)
  22. 애매한 옆돌리기 3쿠션 지점 쉽게 찾는 방법 (057)
  23. 옆돌리기 대회전 1적구가 2적구를 때리는 키스 (055)
  24. 어려운 배치의 옆돌리기 3쿠션 지점찾는 법 (046)
  25. 옆돌리기: 회전량은 무관 정확한 두께만 필요한 경우 (043)
  26. 함정이 많은 옆돌리기 (040)
  27. 5040_1032_6510 (스핀샷을 이용한 4쿠션 옆돌리기) (026)

빗겨치기, 앞돌리기, 횡단샷, 더블레일...

  1. 제회전 횡단샷, 더블쿠션 (231)
  2. 세워치기 더블쿠션, 김행직 (230)
  3. 횡단샷, 제회전이 필요한 경우 (229)
  4. 약하게 쳐서 실패하는 경우 (힘조절할 때 주의해야할 것) (228)
  5. 새 테이블과 새 쿠션의 특성 (226)
  6. 가까운 1적구를 회전을 주고 매우 얇게 치는 배치, 대회전 (221)
  7. 난구 리버스 뒤돌리기 (218)
  8. 무회전 3뱅크샷 50출발 코너각 (213)
  9. 빌리어즈TV 레슨, 공격과 수비를 겸할 수 있는 리버스 (204)
  10. 빌리어즈TV 레슨, 옆돌리기 더블쿠션 vs 리버스 비교 (203)
  11. 가까운 공 두께의 정확도를 높히는 방법 (201)
  12. 하단 당점으로 밀어치는 접시 (197)
  13. 비교, 끌어치는 앞돌리기 대회전 vs 밀어치기 더블레일 (196)
  14. 더블쿠션 득점 후의 난구, 키스를 이용한 뒤돌리기 대회전 (195)
  15. 쿠션의 반발을 이용한 키스 빼기, 같은 배치 6가지 해법 (194)
  16. 확률낮은 앞돌리기 대회전, 수비까지 고려해야 (193)
  17. 수구의 위치에 따라 당점을 바꿔야 득점확률이 높아진다 (192)
  18. 얇은 두께의 앞돌리기 대회전과 뒤돌리기 대회전 비교 (191)
  19. 예측 가능한 배치를 만들기 위한 노력. 당점, 회전, 스트로크의 선택 (190)
  20. 최성원의 끌어치는 넣어치기와 앞돌리기 대회전 키스 (188)
  21. 대회전 키스, 여러가지 공략법이 있는 배치 (187)
  22. 상단 당점으로 휘는 현상을 이용한 뒤돌리기 리버스엔드 (184)
  23. 2쿠션 지점을 명확히 설정하고 쳐야 득점확률이 높아지는 세워치기 (181)
  24. 조재호, 앞돌리기 대회전 6쿠션 (180)
  25. 브롬달, 옆돌리기 짧게 쳐서 2적구 빅볼 만들기 (179)
  26. 알면 쉬운 상단 당점을 이용한 넣어치기 (178)
  27. 조재호, 단쿠션에 붙은 1,2적구의 횡단샷 (177)
  28. 큐스피드를 빨리하여 키스를 빼는 끌어치는 뒤돌리기 (176)
  29. 난구, 2쿠션 지점이 중요하고 2쿠션 후에 힘이 빠져야 득점확률 높아지는 (175)
  30. 접시를 칠 때 유용한 시스템 (173)
  31. 키스를 이용한 앞돌리기 대회전, 롤랜드포톰 (172)
  32. 얇고 빠르게 끌어쳐서 키스를 빼는 쿠드롱의 앞돌리기 (171)
  33. 앞돌리기 대회전의 키스를 피하기 위한 끌어치기 빗겨치기 (170)
  34. 옆돌리기 키스를 피하기 위한 단쿠션에 평행한 리버스엔드 (169)
  35. 큐스피드에 따라 두께가 달라지는 1뱅크 걸어치기 (168)
  36. 쉽게 치거나 두껍게 치면 키스 못 빼는 뒤돌리기, 얇게 치거나 걸어쳐야 (167)
  37. 쿠드롱의 수비를 겸한 끌어치기 앞돌리기 (164)
  38. 쿠션에 가까운 1적구의 빗겨치기 공간을 만들어야 키스 빼기 쉽다 (163)
  39. 당구공의 물리적 성질을 이용하여 쳐라, 더블레일 (162)
  40. 앞돌리기 대회전 키스, 두께에 집중하여 길게 득점해야 (161)
  41. 큐걸이를 극복하고 커브를 예상하여 득점 성공한 걸어치기 (156)
  42.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잘못 적용한 3뱅크샷의 예 (155)
  43. 빗겨치기 대회전의 키스위험을 피하고 수비를 고려한 횡단샷 (154)
  44. 강력한 밀어치기 2쿠션 스트로크 연습 (153)
  45. 대회전만 있는 줄 알았더니... 빗겨치기 세워치기, 롤랜드포톰 (152)
  46. 빗겨치기보다 실패해도 수비가 되는 걸어치기가 정답 (149)
  47. 1뱅크 걸어치기, 무회전 뒤돌리기 (147)
  48. 난구, 길게 세워치기 더블쿠션, 3뱅크 걸어치기 (146)
  49. 빗겨치기, 어이없는 실수 (144)
  50. 수비가 보장된 부담없는 강하게 밀어치기 (143)
  51. 키스 있는 끌어치는 옆돌리기와 무회전 뒤돌리기 비교 (141)
  52. 뒤돌리기와 세워치기 비교 (140)
  53. 길게 세워치기 느리고 부드러운 스트로크로 치는 것이 두께 조절에 유리 (139)
  54. 넣어치기를 보지 못하고 멀리 옆돌리기를 치려다 예상밖의 2차키스를 낸 경우 (138)
  55. 앞돌리기 대회전 키스, 뒤돌리기 대회전으로 키스 빼기 (137)
  56. 느리게 쳐야 성공하는 먼 공 뒤돌리기 (136)
  57. 마쑤언끄엉, 뒤돌리기 대회전 플러스2 (135)
  58. 조명우, 더블레일 (134)
  59. 조명우, 짧고 빠른 스트로크로 끊어쳐서 끌어치는 빗겨치기 (133)
  60. 혹 떼려다 혹 붙인, 역회전 리버스 뒤돌리기 (131)
  61. 난구, 빗겨치기 대회전 6쿠션과 빗겨치기 짧게 4쿠션 (130)
  62. 앞돌리기 키스 착각하기 쉬운 배치 (129)
  63. 당점을 올리거나 내리면 실패하기 쉬운 옆돌리기 대회전 (128)
  64. 쿠션에 가까운 1적구, 느리게 치면 반드시 짧아지는 옆돌리기 (127)
  65. 1적구의 위치에서 각도를 확인해야 하는 더블레일 (126)
  66. 두께 조절 어려운 공보다 두께 조절하기 쉬운 공을 1적구로 선택하자 (125-2)
  67. 쿠션에 가까운 수구 큐스피드에따라 겨냥점을 달리해야 한다 (125)
  68. 짧게 끊어치는 스트로크가 유리한 역회전 리버스 (123)
  69. 두께 실수때문에 코너로 빠트리기 쉬운 대회전 짧게 (122)
  70. 수비된 배치, 의외로 당점을 높히지 않고 치는 리버스 (121)
  71. 수비된 경우, 넣어치기 불가능한가? 수비와 후구포지션을 위한 세워치기 (120)
  72. 수비된 경우, 후구포지션과 수비를 겸한 앞돌리기 대회전과 리버스 (119)
  73. 쿠션에 붙어 있는 수구를 치는 연습도 해보자 (118)
  74. 리버스, 배치에 따라 회전량을 조절해서 치자 (117)
  75. 앞돌리기 길게 쉽게치는 간단한 시스템과 맞지 않는 경우, 4가지 해법 (115)
  76. 대회전 키스 피하려고 걸어치다가 키스를 내고 만 경우 (114)
  77. 느리고 부드러운 스트로크 연습 - 먼 공 빗겨치기 (111)
  78. 왠지 리버스를 치고만 싶어지는 키스 많은 배치 (110)
  79. 더블쿠션에 이은 뒤돌리기 포지션 연습 (109)
  80. 4구와 3구에 필요한 기본적인 1쿠션 연습 (108)
  81. 뒤돌리기 100% 키스 나는 예, 1뱅크 넣어치기로 쳐야 (107)
  82. 쿠션에 가까운 1적구 뒤돌리기 칠 때 당점의 선택 (106)
  83. 자연스러운 궤적으로 치자, 빗겨치기 더블쿠션 4쿠션 (105)
  84. 얇은 뒤돌리기 대회전, 코너에 있는 2적구 키스 (104)
  85. 키스인줄 알면서 키스를 내고마는 앞돌리기 대회전 (103)
  86. 멀리 쿠션에 가까운 1적구의 코너각 뒤돌리기 (102)
  87. 반맛세이 2뱅크샷 (101)
  88. 미끄러운 테이블에서의 초구 공략법 (100)
  89. 감아치기 대회전, 근접한 공 밀어치기 더블레일 (099)
  90. 어려운 짧은 각 옆돌리기보다 옆돌리기 대회전 (098)
  91. 난구를 득점한 후의 실패, 더블쿠션과 빗겨치기 (097)
  92. 멀리 쿠션에 붙어 있는 1적구의 곡구현상, 익숙한 방법으로 치려다 실수 (095)
  93. 걸어치기, 타법과 당점을 적절히 선택해야 (094)
  94. 걸어치기 대회전, 두껍게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093)
  95. 회전량이 많아야 득점에 유리한 코너각을 이용한 뒤돌리기 (092)
  96. 옆돌리기 키스의 전형적인 형태 및 키스 빼는 방법 (091)
  97. 뒤돌리기 키스의 전형적인 형태 및 키스 제거 방법 (090)
  98. 밀어치기 2쿠션 회전량 조절 (086)
  99. 약한 힘으로 부드럽고 느리게 쳐야 할 2뱅크 걸어치기 (084)
  100. 의도하지 않은 수비, 뒤돌리기보다 세워치기가 빅볼이었다 (082)
  101. 상단 당점으로 휘는 현상을 이용한 득점, 넣어치기 (081)
  102. 후구 포지션을 노린 더블쿠션 득점 후의 뒤돌리기 앞돌리기 배치 (078)
  103. 끌어치기 더블레일, 3쿠션을 형성하는 요령 (077)
  104. 쿠션에 붙은 1적구, 빗겨치려다 걸어치게 되는 경우 (076)
  105. 의외로 득점 확률 높은 장축 세워치기 (075)
  106. 대회전, 타법으로 수구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073)
  107. 상단 당점으로는 끌려서 실패하는 2뱅크 넣어치기 (071)
  108. 긴 팔로우샷으로 예리한 각을 만드는 빗겨치기 (070)
  109. 옆돌리기, 첫번째 쿠션의 반발을 이용하여 키스 빼기 (069)
  110. 애디먹스, 뒤돌리기 득점 후 테이블 중앙에 세 공이 모이는 포지션플레이 (068)
  111. 1쿠션수와 3쿠션수를 착각하기 쉬운 옆돌리기 배치 (067)
  112. 두껍게 치는 방법과 얇게 치는 방법의 차이 (066)
  113. 쉬워보이지만 의외로 어려운 가까운 공 옆돌리기 (064)
  114. 빠르게 쳐야 득점확률이 더 높아지는 경우, 더블레일 (062)
  115. 앞돌리기 키스 나는 예, 1적구의 속도에 유의하자 (061)
  116. 회전을 억제하는 연습 , 더블쿠션 (060)
  117. 빅볼에 현혹되어 키스가 예정된 대회전을 치다 (048)
  118. 먼 1적구 앞돌리기 길게 실패 (044)
  119. 횡단샷: 원리 및 요령(037)
  120. 더블레일: 두께, 회전, 속도 (036)
  121. 입사각이 쿠션에 평행한 빗겨치기에서 수구의 크기를 간과하지 말자 (031)
  122. 스핀샷 (브롬달의 레슨) (032)
  123. 수비된 형태 전형적인 패턴 5가지와 그 해법(029)
  124. 포지션: 자동으로 수비가 되는 예 (028)
  125. 두께 착각: 수구의 크기를 간과하지 말자 (027)
  126. 플러스시스템(3): 응용연습 (015)
  127. 1535_6010_1836 (쿠션에 근접한 거리에서 회전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스트로크) (025)
  128. 4008_3005_2006 (정확한 두께, 빠른 회전력과 스피드가 필요한 예) (024)

시스템 및 필수아이템

  1. 초구 공략법 (007)
  2. 스쿼트와 커브, 큐의 수평, 큐의 뒤들 들고 부드럽고 느리게 치면 두껍게 맞는다 (148)
  3. 초반 5이닝의 게임운영이 승패를 좌우한다 (096)
  4. 큐걸이가 나오지 않는 삼각지대 (087)
  5. 쿠션에 붙은 1적구의 옆돌리기를 칠 때 유용한 간단한 시스템 (210)
  6. 길게 치는 빗겨치기 잘 치는 방법, 간단한 시스템 (089)
  7. 옆돌리기 짧게 4쿠션 쉽게 치는 방법, 간단한 시스템 (088)
  8. 앞돌리기 길게 쉽게 치는 방법, 간단한 시스템 (080)
  9. 무회전 시스템 (2) (079)
  10. 무회전 시스템 (1): 1. 2뱅크 넣어치기를 위한 시스템. 2. 걸어치기와 넣어치기할 때 실수하기 쉬운 이유. (020) (021)
  11. 플러스 시스템(2) 예제 연습 (015)
  12. 플러스 시스템(1) 개요 (014)
  13.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이용한 옆돌리기와 뒤돌리기 응용연습 (189)
  14. 파이브앤하프 시스템(7) 가능 불가능을 판단하는 방법 (056)
  15. 파이브앤하프 시스템(6-2)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응용한 대회전 공략법2 요약본 (054)
  16. 파이브앤하프 시스템(6)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을 응용한 대회전 공략법 (053)
  17. 파이브앤하프 시스템(5) 3쿠션수 착각하기 쉬운 배치 (039)
  18. 파이브앤하프 시스템(4) 1쿠션수 50의 위치 논란 (011)
  19. 파이브앤하프 시스템(3) 수구수 찾는 법 (010)
  20. 파이브앤하프 시스템(2) 코너로 향하는 시스템 및 4쿠션 시스템 (009)
  21. 파이브앤하프 시스템(1) 3쿠션 시스템 (008)
  22. 회전량, 힘, 입사각에 따른 각도 및 궤적의 차이 (012)
  23. 당점과 회전에 따른 분리각의 변화 (003)
  24. 당점, 회전, 두께 (002)
  25. 스쿼트를 이용한 초구 공략법 (018)
  26. 스쿼트를 이용하여 두께의 정확도를 높히는 연습 (035)
  27. 스쿼트와 커브를 극복하기 위한 응용연습: 쿠션에 붙은 수구와 1적구의 처리 (019)
  28. 스쿼트와 커브를 극복하는 방법: 오조준과 큐선으로 치기 (017)
  29. 스쿼트와 커브에 관한 실험: 회전,당점,속도에 따른 스쿼트 발생량 실험 (016)
  30. 스쿼트와 커브 현상 (001)
  31. 스쿼트 현상의 진실은 무엇인가? (041)
  32. 스쿼트 현상의 진실 (2) (052)
  33. 끌어치기와 밀어치기 잘 치기 위한 요령 (059)
  34. 스트로크에 자신감을 심어주는 파워풀한 스트로크 (030)
  35. 스트로크 연습 방법 (051)
  36. 브릿지의 종류와 스트로크 (058)
  37. 자세 및 스트로크 연습 (006)

4구

  1. 4구 입문 3주차, 밀어치기와 끌어치기 기초 연습 (234)
  2. 끌어치기와 밀어치기 개념도, 1적구 두께 잡는 법 (233)
  3. 끌어치기와 밀어치기 잘하는 법 2, 4구와 3구에서의 차이 (232)
  4. 당구 입문 2주차 : 회전력에 따른 각도변화, 스쿼트 현상, 회전을 주고 치는 연습
  5. 4구 입문자용 강의 1주차 (당구의 자세, 브릿지, 스탠스, 그립, 무회전연습)

당구 일반

  1. 회전을 주고도 두께를 잘 치기위한 요령 (116)
  2. 일본식 당구용어의 어원설명 (132)
  3. 큐스피드에 따른 수구 궤적의 차이 (038)
  4. 수구의 회전력이 1적구에 미치는 영향 (033)
  5. 당구공의 분리각에 관한 추론 (034)
  6. 쓰리쿠션 기술 빈도 분석: 어떤 기술부터 연습하는 것이 좋은가? (022)
  7. 회전량, 힘, 입사각에 따른 각도 및 궤적의 차이 (012)
  8. 당점과 회전에 따른 분리각의 변화 (003)
  9. 당점, 회전, 두께 (002)
  10. 스쿼트와 커브 현상 (001)
  11. 자세 및 스트로크 연습 (006)
  12. 채널 관리자 간단 소개 및 댓글 정책
  13. 당구매너(당구클럽 이용법) (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