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구 > 쓰리쿠션 > 메모

쓰리쿠션 연습 메모

1. 뒤돌리기/빗겨치기

보기
  1. 0%. 자세 불안정, 대충치기 쉬운 앞돌리기. (0115_2015_5030)
  2. 60%. 뒤돌리기 대회전 당점에 따른 차이. (5002_2002_6502)
  3. 50%. 자연스럽게 포지션이 되는 뒤돌리기 대회전. (3020_0135_6020)
  4. 70%. 뒤돌리기, 외길 4쿠션보다 양방 3쿠션을 노려라. (2020_0735_1022)
  5. 80%. 뒤돌리기, 수구의 3쿠션째 지점으로 1적구를 보내지 마라. (3020_0238_2020)
  6. 40%. 회전을 주면 짧게 실패하는 뒤돌리기. (4717_7820_7017)
  7. 40%. 감아치기 보다 밀어치는 뒤돌리기가 안정적이다. 1뱅크 넣어치기. (5503_7708_7530)
  8. 70%. 뒤돌리기, 2차 키스에 조심하라. 가까운 공은 시선을 높혀서 가늠하라. (7510_1105_7012)
  9. 초구 득점 후 뒤돌리기 키스 80%. (2520_0832_0520)
  10. 80%. 초구 득점 후 뒤돌리기 키스 100%. (2622_0627_1019)
  11. 0%. 초구 득점 후 합리적인 앞돌리기(0%) vs 까다로운 뒤돌리기(40%). (3516_1928_0223)
  12. 70%. 초구 득점 후 뒤돌리기 키스. (2222_0232_0822)
  13. 50%. 초구 득점 후 옆돌리기(50%) vs 빗겨치기(30%) . (3537_1539_0320)
  14. 빗겨치기 형태의 짧은 뒤돌리기. (6508_0337_4020)
  15. 40%. 뒤돌리기 선택 (3015_0222_0505)
  16. 20%. 안 끌리는 뒤돌리기. (7008_7838_7510)
  17. 0%. 2팁으로 두껍게 끌 것인가 3팁으로 얇게 끌 것인가. 걸어치기. (5011_0239_1522)
  18. 50%. 뒤돌리기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칠 수 있는 배치. (2008_0101_1008)
  19. 50%. 키스 많은 뒤돌리기. (4020_1302_2010)
  20. 40%. 중하단 당점으로 휨 없이 끌어쳐서 뒤돌리기. (3122_7713_6012)
  21. 20%. 얇게 쳐도 키스 두껍게 밀어쳐도 키스가 나는 뒤돌리기. 빗겨치기(20%). (0339_2623_1420)
  22. 40%. 키스 날 것 같은 뒤돌리기(40%). 앞돌리기(40%). (4020_7210_6508)
  23. 50%. 키스 많은 뒤돌리기. 옆돌리기(50%)와 빗겨치기(30%)로 해결. (4020_7007_7317)
  24. 80%. 뒤돌리기. 얇고 부드럽게. 쿠션에 가까운. (4003_7703_7009).
  25. 90%. 포지션보다 정확한 득점이 우선이다. (4003_7703_7009).
  26. 50%. 뒤돌리기. 2적구 다 와서 나는 키스에 주의. (5021_0537_2020).
  27. 40%. 많은 회전과 얇은 두께, 스쿼트 현상의 극대화. 뒤돌리기. (1220_7838_2510).
  28. 30%. 초구 득점 성공한 후의 애매한 뒤돌리기. (5020_1030_1020).
  29. 10%. 쉽게 치면 실패하는 뒤돌리기. (2008_1202_1007).
  30. 60%. 얇게 빗겨치기. 최대회전 이용 (1532_6010_1030)
  31. 10% → 70%. 회전을 억제해야 한다고 착각하기 쉬운 빗겨치기. (5020_7010_6507).
  32. 20%. 얇게 빗겨치기 vs 끌어서 앞돌리기 짧게. (7820_5505_7315)
  33. 20%. 커브현상으로 두꺼워지는 뒤돌리기, 큐걸이 극복. (3510_0310_0810).
  34. 60%. 포지션과 수비가 자연스럽게 되는 뒤돌리기. (5003_0337_2003).
  35. 40%. 뒤돌리기 무조건 키스 나는 각도. (6012_0914_2935).
  36. 30%. 큐로 2적구를 건드릴 위험이 있는 뒤돌리기. (4020_0110_2015).
  37. 10%. 옆돌리기, 더블쿠션, 빗겨치기. (7931_7135_7227).
  38. 100%. 뒤돌리기. 왠지 상단 당점을 주고만 싶은 착각. (4015_0502_1012).
  39. 쿠션에 붙은 공을 걸어칠 때는 미스쿠션에 주의하자. 빗겨치기 (40%). 걸어치기(30%). (0530_1006_3020).
  40. 50%. 뒤돌리기. 내 공과 1적구가 가까울 때는 조금만 더 신중해지자. (2030_0337_1533).
  41. 20%. 무리한 뒤돌리기 (0%)보다 리버스 (0%), 더블레일 (20%), 더블쿠션 (0%). (4020_0202_0510).
  42. 뒤돌리기 키스 빠지는 한계각은? (1038_7838_5020).
  43. 뒤돌리기 대회전 (10%), 1뱅크 넣어치기(40%), 스쿼트 현상. (6016_7202_1010).
  44. 50%. 걸어치기보다 빗겨치기가 안정적. (0540_2020_1010).
  45. 60%. 키스 위험을 피한 선택, 빗겨치기. (4030_1230_2015).
  46. 60%. 쿠션의 반발력에 주의하자. 뒤돌리기. (1032_0332_0139).
접기

2. 옆돌리기/앞돌리기

보기
  1. 쉽게 치면 실패하기 쉬운 앞돌리기 대회전. 더블레일 불가. (0518_0804_2605)
  2. 끌어치기 옆돌리기(꼬미 치는 법). (5035_1502_3012)
  3. 결코 포지션을 허용할 수 없다, 브롬달의 탑스핀 옆돌리기. (1038_7803_1120)
  4. 앞돌리기 대회전 vs 리버스. (7020_6030_2020)
  5. 50%. 옆돌리기 대회전. 느리게 쳐야 키스가 빠진다. (2038_7008_0510)
  6. 75%. 옆돌리기. 가까운 1적구는 얇게 공략해라. (7030_2038_7228)
  7. 30%. 옆돌리기. 무회전으로 두께만으로 공략하는 옆돌리기. (1238_1210_0205)
  8. 50%. 옆돌리기. 회전을 억제하여 얇게 쳐야하는 실수하기 쉬운 옆돌리기. (1025_4825_0910)
  9. 80%. 옆돌리기. 쉽게 치려다 키스 내는 옆돌리기. (6210_7402_6515)
  10. 60%. 옆돌리기. 방향에 따른 득점확률의 차이. (3025_4003_2510)
  11. 80%. 쉽게 생각하다가 실패하는 옆돌리기. 포지션 보다는 정확한 득점이다. (1035_7737_0510)
  12. 10%. 앞돌리기 vs 더블레일 vs 더블쿠션. 앞돌리기 대회전이 가장 합리적. (6812_7924_0501)
  13. 10%. 앞돌리기 대회전. 수비된 난구. 같은 배치로 응징한다. (6821_7212_0927)
  14. 30%. 앞돌리기, 2적구의 어느 쪽을 노릴까? (1037_0337_0535)
  15. 40%. 앞돌리기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난구. (0225_7815_6015)
  16. 80%. 포지션 생각하다 실수하기 쉬운 끌어치기 옆돌리기. (6035_0238_6225)
  17. 10%. 빗겨치기 키스 100%, 앞돌리기가 정답. (7030_3002_4508)
  18. 20%. 앞돌리기 길게 치는 수비된 난구. (6530_7030_1010)
  19. 40%. 수비를 고려한 앞돌리기 길게. (3816_0303_6025)
  20. 10%. 옆돌리기 대회전 vs 1뱅크 넣어치기. (3038_7802_1010)
  21. 40%. 3쿠션째 지점을 착각하기 쉬운 옆돌리기. (7110_3139_7508)
  22. 90%. 착각하기 쉬운 짧은 옆돌리기. (6038_6210_2038)
  23. 70%. 쉽게 생각하면 실수하기 쉬운 옆돌리기. (2539_6038_1015)
  24. 60%. 상단 당점으로 끌어치는 옆돌리기. (1139_6007_1723)
  25. 40%. 선택의 기로, 앞돌리기 vs 뒤돌리기. (6830_0232_2032)
  26. 50%. 세게 쳐서 실패하는 옆돌리기. (6036_7538_6020)
  27. 60%. 앞돌리기 키스의 원인. (5002_0304_2005)
  28. 40%. 당점을 내리면 오히려 짧아지는 옆돌리기. (4038_3010_0238)
  29. 50%. 쿠션에 가까운 공 끌어서 옆돌리기 2. (4039_0238_4010)
  30. 30%. 쿠션에 가까운 공 끌어서 옆돌리기 1. (4039_0230_6010)
접기

3. 그외

보기
  1. 30% 플러스2 (3 in 1) (7020_0225_7210)
  2. 42% 대회전 불가, 더블쿠션 (30%)이 정답. (4039_7510_4005)
  3. 2적구를 빅볼로 만들기 위한 선택 옆돌리기 짧게 리버스엔드. 끌어치기와 밀어치기 비교. (0218_7838_6018)
  4. 50% 확률 낮은 옆돌리기보다 현실적인 리버스엔드. (1510_6538_1500)
  5. 40% 횡단샷도 힘조절이 필요하다. 옆돌리기 대회전과 비교. (6220_7810_6512)
  6. 40% 탑스핀 더블레일. 어느 것을 1적구로 할 것인가? (0105_0510_2005)
  7. 30% 수비와 공격을 겸비한 더블레일. 앞돌리기 대회전과 비교. (0510_0801_1502)
  8. 80% 코너에 모인 세 공. 횡단샷. (1010_0105_1208)
  9. 50% 수비를 포기하고 득점에만 집중해야할 횡단샷. (7020_7010_6505)
  10. 50% 힘이냐 기술이냐, 뒤돌리기 리버스엔드 vs 백회전 횡단샷 (6010_0238_6510)
  11. 60% 수비된 난구. 앞돌리기 대회전. (4037_0202_4015)
  12. 20% 수비된 형태의 난구 해결법. 앞돌리기. (0820_0830_5006)
  13. 20% 수비된 형태의 난구 해결법. (0130_2039_7020)
  14. 50% 힘들이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리버스앤드 vs 리버스. (7820_2038_7810)
  15. 50% 키스 많은 대회전. 빗겨치기 vs 걸어치기. (1508_0538_3510)
  16. 대회전은 무리. 더블쿠션이 정답. (4037_0202_4015)
  17. 2적구와의 키스를 피하여 치는 얇은 두께의 대회전. (0217_1003_4005)
  18. 수구와 1적구의 거리가 먼 넣어치기는 하단 당점으로. (5038_0238_7010)
  19. 1뱅크 넣어치기 기본궤적 암기사항. (4002_0101_1005)
  20. 뒤돌리기 키스를 피해서 1뱅크 넣어치기. (6003_4537_2010)
  21. 포지션이 좋아지는 2뱅크 걸어치기 난구풀이. (7838_0205_0406)
  22. 무리해서 빗겨치기보다 쉬운 1뱅크 넣어치기. (4138_0238_0221)
  23. 2/3두께로 밀어치는 더블쿠션. (4030_7020_2015)
  24. 옆돌리기 대회전 키스 빼는 예. (2039_7802_1010)
  25. 대회전 각도 잡는 법. (4020_0212_0813)
  26. 당점과는 무관한 횡단샷(두께가 관건이다). (0339_0202_0620)
  27. 상단 당점으로 짧아지는 걸어치기. (0539_7830_6035)
  28. 하단 당점으로 1뱅크 넣어치기. (7810_6010_7912)
  29. 후구 포지션을 위한 백스핀 더블쿠션. (2002_0302_1010)
  30. 끌어치고만 싶은 옆돌리기 그러나 더블쿠션이 정답. (4038_6010_0230)
  31. 20%. 빨간 공을 쳐서 수비하는 플러스2. (5028_0514_0303)
접기

Q&A

보기
  1. 옆돌리기 키스 안으로 뺄 것인가 밖으로 뺄 것인가? (3030_1033_3515)
  2. 진정코 앞돌리기는 키스인가? (6002_0202_0208)
  3. 대회전을 칠것인가 뒤돌리기를 칠 것인가? (4015_0110_1510)
  4. 길이 많아서 실수하기 쉬운 옆돌리기. (4030_4508_4120)
  5. 1뱅크 넣어치기는 키스다 1뱅크 걸어치기가 정답. (7838_0228_1012)
  6. 2쿠션으로 직접 맞기 쉬운 뒤돌리기. (7020_6004_2015)
  7. 무리하게 1적구를 2적구 사이로 빼려는 뒤돌리기. (5122_4337_1228)
  8. 길게 옆돌리기? 아니면 가까운 더블쿠션? (1537_0220_1016)
  9. 앞돌리기를 쳐야할까 뒤돌리기를 쳐야 할까? (7812_0508_1208)
  10. 백스핀 대회전 (산체스). (3015_4521_0204)
  11. 탑스핀 더블쿠션 (세이기너). (1015_6010_0130)
접기

난구풀이

보기
  1. 애디먹스의 수비된 난구풀이(역회전 리버스) (7210_7818_1821)
  2. 키스를 이용한 대회전. (0110_0238_1500)
  3. 백스핀 횡단샷. (0339_7808_0334)
  4. 탑스핀 더블레일. (7915_7901_7201)
  5. 백스핀 앞돌리기. (0105_7030_0305)
  6. 백스핀 리버스, 대회전, 뒤돌리기. (6810_1010_7210)
접기

필수연습

보기
  1. 전형적인 수비된 형태
  2. 초구 득점 후의 횡단샷 (0% : 7520_7210_6505)
  3. 빗겨치기 (30% : 4525_7515_6510)
  4. 초구 득점 후 뒤돌리기 키스 80%. 뒤돌리기 4길. (80% : 2520_0832_0520)
  5. 뒤돌리기 기본패턴 3. (무회전 또는 두껍게 쳐서 짧은 각 만들기)
  6. 뒤돌리기 기본패턴 2. (코너에 박힌 2적구)
  7. 뒤돌리기 기본패턴 1. (길게 4쿠션)
  8. 왼손 필수 연습, 뒤돌리기 얇게 vs 두껍게. (7020_5515_0139)
  9. 왼손 필수 연습, 탑스핀 더블레일 (기본) (7825_7015_5017)
  10. 왼손 필수 연습, 앞돌리기 대회전 vs 더블레일. (7910_7935_4510)
  11. 왼손 필수 연습, 더블레일 3가지. (7813_7520_4513)
  12. 반드시 마스터해야할 앞돌리기 대회전 vs 더블레일. (0105_0135_7010)
  13. 옆돌리기 필수 연습
  14. 얇은 두께 연습 필수 4가지 (앞돌,옆돌,뒤돌,대회전)
  15. 코너로 보내는 3뱅크샷 시스템 (필수 암기)
  16. 파이브 앤드 하프 시스템 연습
  17. 스트로크 연습
  18. 초구연습 (6020_2020_2015).
  19. 나의 실전
  20. 테이블 컨디션 파악하기
접기